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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QS 350 출시 440km 주행 가능

by 자동차전문가 2022.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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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 2022년 6월 23일부터 대형 전기 세단이라 할 수 있는 더 뉴 EQS 라인업에 EQS 350을 추가해서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전기차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어요. 이미 2021년 11월에 더 뉴 EQS 450+ 모델을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그것보다 배터리 용량이 작고 전기모터 출력이 조금 낮은 BMUX 하이퍼 스크린이 센트럴 디스플레이로 대체되는 등 살짝 수준을 낮춘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eqs350


EQS 350의 외부 디자인을 보면 기본적인 모습은 다른 EQS와 같으면서도 간결한 분위기의 일렉트릭 외장 패키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20인치 5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을 적용해서 날렵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어요.

eqs350


내부를 보면 대시보드가 가장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시보드 전체를 덮는데 BMUX 하이퍼 스크린 대신 다른 메르세데츠 벤츠 세단들과 비슷한 분위기로 센터 콘솔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세로형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스티어링 휠 뒤에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남고 동승자석 앞 대시보드는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빠졌다고 할 수 있어요.

전기 동력계와 구동계는 뒤 차축에 구동용 전기 모터가 설치되어 있고 차 바닥에 고전압 배터리를 배치한 구성은 동일해요. 다만 배터리 용량과 전기 모터 성능은 EQS 450+ 보다 살짝 다운그레이드 되었다고 할 수 있어요. 배터리 용량은 90.6kWh로 EQS 450+ 보다 17.2kWh 작어요. 또한 전기모터 출력이 292마력을 보여주고 최대 토크는 57.7kgm 이에요. 각각 41마력과 0.3kgm가 낮다고 할 수 있어요.

국내 인증 기준으로 1회 완충 시 440km를 주행할 수 있어요. 이는 EQS 450+ 보다 38km 짧다고 할 수 있으며 제로백은 6.6초 예요. EQS 450+ 보다 0.4초가 긴 편이에요. 충전은 완속 충전할 경우 최대 9.6kW로 가능하고 급속 충전은 최대 170kW까지 지원해요. 최적 조건에서 급속 충전하면 배터리 용량이 10%라도 80%까지 충전하는데 32분이면 충분해요.

섀시를 보면 다른 EQS 라인업과 S클래스 등에 쓰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행 상태에 따라 최대 4.5도까지 뒷바퀴를 안쪽 또는 바깥쪽으로 조향해 주행 안정성과 조작 편의성까지 높였어요. 기본 장비 및 기능들을 보면 EQS 450+와 비슷한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요 기본 주행 및 운전 보조 기능으로 ADAS 패키지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와 3개의 LED 조명 모듈이 130만개의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알맞게 빛을 내보내는 디지털 라이트 등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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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EQS 350은 전기차 브랜드인 EQ의 최상위 플래그십 세단 모델이라고 할 수 있어요. S클래스의 전기차 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공기 역학을 고려해서 절제된 라인과 이음새를 줄인 심리스 디자인 등 더 뉴 EQS의 디자인 언어가 그대로 반영 되었어요. 또한 일렉트릭 외장 패키지가 적용되어 전기차 특유의 모던한 느낌도 멋있게 다가와요.

운전자는 시야각과 빛의 조건에 구애받지 않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센트럴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도 있어요. EQS 350은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와 도로 상황에 따라 헤드램프 픽셀 밝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는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안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요. 조향각이 최대 4.5도에 이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차체를 더욱 쉽게 조작할 수 있게 도와줘요.

EQS 350 프론트 보닛에 탑재된 대형 헤파 필터로 인해 차량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는 쾌적한 실내 환경도 조성하고 있어요. 또한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음성명령으로 썬루프와 창문 여닫기 등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도 있어요. 기본으로 탑재된 MBUX 증강 현실 네비게이션은 지도 및 가상의 주행 라인을 그래픽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시간 교통 상황에 따른 최적화된 경로를 안내해요.

또한 4륜구동 시스템과 듀얼 모터가 탑재되어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해요. 더 뉴 EQS 450 4MATIC 과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 AMG 최초의 전기차인 더 뉴 메르세데스 AMG EQS 53와 4MATIC+를 차례로 선보이며 전동화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해요.

주요 기본 편의 장비 및 기능으로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운드에 있어서 더 만족감을 주고 있어요. 또한 엠비언트 라이트와 파노라마 썬루프와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동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용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키 리스 고 패키지 등 정말 다양해요. 개별소비세 인하분 및 세제 혜택 반영 기준으로 대략 1억 4000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이는 EQS 450+의 기본 트림값보다 1800만원 정도 낮은 수준이라 할 수 있어요. 가격이 낮아진 느낌이라 구매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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