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S로 기준점이 제시되었던 메르세데스 벤츠의 쿠페 세단이 다양화 될 예정이에요. 세단과 카브리올레 모델이 아니면 선택지가 없었던 E클래스에도 스포티한 감각이 CLE를 통해 되살아날 것으로 보여요.
작년 7월에 정식 공개된 CLE는 C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를 통합하는 모델로 메르세데스 벤츠의 차세대 쿠페를 표방하고 있어요.
현재 우리나라에는 CLE 쿠페 450 4MATIC이 가장 먼저 인증을 받고 2024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든 라인업이 국내 출시될지에 대해서는
미정이지만 컨버터블의 경우는 E 클래스 카브리올레가 국내에서도 꽤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어요.
피워트레인은 모든 내연기관 엔진 라인업에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 및 모터 출력이 향상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AMG 라인업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요.
CLE 쿠페 450 4MATIC은 3.0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되어 381마력의 최고출력과 5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게 돼요.
CLE 쿠페 200은 후륜구동을 기본으로 하며 2.0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204마력의 최고출력, 32.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해요.
실내 인테리어의 경우 현행 C클래스와 매우 유사하며 E클래스에 적용된 MBUX 3세대 및 구글과 협업한 MB.OS의 선행버전은 애플 뮤직, 아마존 뮤직, 틱톡, 앵그리버드를 다운로드 할 수 있고 ZOOM 화상회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요.
디지털 클러스터는 12.3인치, 태블릿형 디스플레이는 11.9인치로 구성되었고 CLE 전용으로 설계된 부메스터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정전식 터치 스티어링 휠, 스포츠 시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드라이브 어시스트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어요.
더불어 최대 2.5도의 후륜 조향 시스템을 탑재해 회전 반경을 좁혀줄 예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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