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그외

매력 넘치는 랜드로버 8인승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 130 공개

by 자동차전문가 2022. 6. 14.
반응형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랜드로버는 올 뉴 디펜더 90과 110으로 엄청난 극찬을 받았어요. 그런데 이번에 넓은 3열 공간을 내세워 공개한 모델이 있으니 바로 올 뉴 디펜더 130예요. 성인 최대 8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엄청난 공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 뉴 디펜더 130은 압도적인 주행 능력을 비롯해 견고함까지 갖춰서 엄청난 인기를 끌 것으로 여겨져요. 당연히 외부 디자인과 내부 디자인에 큰 변화를 주고 있으며 첨단 기술까지 접목해서 여러모로 기대가 되고 있어요. 자체 색상에 세도나 레드를 추가해서 더 특별한 느낌을 강조합니다. 기존에 있던 브라이트 팩에 추가로 확장형 브라이트 팩을 적용했습니다. 이에 따라 하부 주변을 실버 새틴 색상으로 표현하고 있어요. 앞뒤 스키드 플레이트에는 노블 크롬 색상으로 마감해서 독특한 모습을 나타내요.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내부를 보면 새로운 11.4인치 파비 프로 터치스크린이 들어가 있으며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과 디펜더 모델 최초로 실내 공기 정화 플러스가 탑재되어 있어요. 이는 최신 커넥티드 섀시 시스템을 결합한 형태라고 보면 돼요. 트림은 5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퍼스트 에디션, SE, HSE, X-다이나믹, X 이렇게 5가지 예요. 퍼스트 에디션의 경우 3가지 조합이 제공되며 각 조합에 따라 외부와 내부 색상과 디자인 테마를 지정할 수 있어요.

퍼스트 에디션의 경우 HSE 사양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비롯해 2열 및 3열 열선시트, 4존 온도 조절 시스템, 메리디아너 사운드 시스템, ADAS 시스템, 프라이버스 보호 글래스 등 다양한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된 상태로 적용돼요. 존 모델에 20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 키리스 엔트리 기능은 모든 모델에 탑재돼요.

키리스 엔트리는 접근 잠금 해제 및 자동 잠금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스마트키를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1.5M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자동으로 잠금과 해제가 가능해요. 여기에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도로위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보여줘요. 리어 오버행의 경우 340mm 연장해서 탁월한 주행 성능을 유지하며 3열까지 확장된 내부 공간이 있으니 놀라울 따름이에요.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랜드로버 엔지니어들은 올 뉴 디펜더 130의 독창성을 유지하기 위해 고심했다고 합니다. 독특한 리어 디자인을 유지하기 위해 아래에서 위로 상승하는 보트 테일 디자인을 고안했어요. 이에 따라 28.5도의 이탈각을 제공하고 고객들이 기대할만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디펜더의 사이드 프로파일을 완성하는 특유의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리어 LED 조명 장치의 주변을 재설계하기도 했어요.

전용 외장 색상인 세도나 레드 컬러가 추가됐다고 했습니다. 이 컬러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한층 끌어올리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하는 분들에게 더 어울리는 색상이에요. 스페어 휠에는 바디 컬러의 하드쉘 커버가 제공돼요. 또한 나빅 블랙 컬러의 루프 레일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운전자 개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익스플로러, 어드벤처, 컨트리, 어반 4가지 액세서리 팩도 선택할 수 있어요.

올 뉴 디펜더 130은 브라이트팩 옵션을 통해 세련된 비율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확장형 브라이트팩을 선택하면 하부 패널에 세레스 실버 색상의 새틴 마감이 적용되어 차량 외관에 특별한 느낌을 더 줄 수 있어요. 세레스 실버 디테일의 경우 보닛 루브르와 측면 휀더에도 적용되며 20인치 루나 알로이 휠에는 브라이트 실버 마감을 적용했어요. 외부 마감은 브라이트 팩을 확장한 노블 크롬 컬러의 스키드 플레이트가 특징으로 자리잡고 있어요. 또한 글로스 블랙 하부 범퍼와 휠 아치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올 뉴 디펜더 130의 내부는 확실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색상과 소재의 폭을 넓혔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아요. 또한 디펜더 특유의 견고한 모습이 실내 공간과 균형을 이루고 있어요. 확장된 리어 오버행은 3열에 성인 3명이 편하게 앉을 수 있게 했으며 각 좌석에 넉넉한 헤드룸도 확보했어요. 이 외에도 암레스트와 수납공간, C타입 충전기 등 탑승자에게 여러모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어요.

창문이 생각보다 크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문이 크다 보니 어디서나 넓은 공간감과 개방감을 누릴 수 있어요. 기본 사양인 슬라이딩 파노라마 썬루프를 비롯해 3열 시트 위에 설치된 두번째 썬루프도 있어요. 두번째 썬루프 역시 실내를 밝게 유지해주고 공기가 잘 순환되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2열과 3열의 좌석은 랜드로버 고유의 스타디움 시트로 구성해서 뒷 열에 앉은 승객들도 넓은 시야를 제공해요. 2열 시트를 앞으로 밀고 접으면 3열 시트에 손쉽게 탑승할 수 있고 짐을 실을 때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차고를 낮출 수도 있어요.

2열과 3열 좌석을 모두 접게 되면 적재 공간을 최대 2291리터에 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청난 양의 짐도 실을 수 있어요. 새로운 마감 소재인 내추럴 오크 색상의 우드 베니어는 자연스럽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라이트 오이스터 색상의 윈저 가죽 시트는 우아함을 더 풍기고 있어요. 올 뉴 디펜더 130 운전자는 선호도와 사용 빈도에 따라 3패널 레이아웃을 개인 맞춤화할 수 있으며 지능형 시스템이 적용되어 출근할 때 네비게이션 안내를 제안하고 음성 안내 등을 통해 더 편안하게 운전하도록 도와줘요. 확실히 더 넓어지고 편안한 느낌입니다. 국내에도 도입된다면 많은 이들이 구매할 것 같아 상당히 기대가 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