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독일차

포르쉐 코리아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by 자동차전문가 2022. 7. 7.
반응형

홀가 게이만이 대표로 있는 포르쉐 코리아가 23일 가장 강력하다 할 수 있는 신형 모델인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영어로는 The new Panamera Turbo  SE Hybrid 예요. 포르쉐 코리아는 이미 지난해 선보인 파나메라 4E 하이브리드에 이어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기로 하며 자신들의 E 퍼포먼스 전략을 체계적으로 확장하고 있어요.

힘도 정말 강력해요. 700마력에 최대 토크는 88.8kgm예요.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는 582마력의 4.0 V8 바이터보 엔진과 136마력 전기모터를 결합한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라인 중 가장 강력한 최상위 모델이라 할 수 있어요. 마력과 토크 2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모습이에요.

전기모터의 경우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에 통합된 구동 아키텍처의 핵심으로 최대 토크는 40.8kgm을 발휘해요. 이를 통해 연소 엔진과의 조합을 통해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해요. 또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서 제로백은 무려 3.2초 예요. 굉장히 빠른 제로백이라 할 수 있고 최고 속도는 5km/h가 증가한 315km/h 예요.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


섀시와 제어 시스템의 경우 스포티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편안한 주행 성능을 위해 조정된 부분들이 있어요. 완전 새로운 제어 전략을 적용하기도 했어요. 또한 새로운 세대의 횡 방향 운동 성능 및 높은 정밀도를 보장하고 있어요.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를 포함한 전기 롤 스태빌라이저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나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와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가 장착된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눈여겨 볼 사항이에요. 또한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시스템과 같은 모든 최신 섀시 및 제어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하고 있어요.

이 외에도 외관적으로 멋있게 다가오는 부분이 많습니다. 에어 인테이트 그릴과 더 넓어진 측면 냉각 공기 배출구와 싱글 바 프론트 라이트 레이아웃이 특징이며 새롭게 디자인 된 신형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의 프론트 엔드는 듀얼 C형 전면 라이트 시스템과 더 넓은 사이드 에어 인테이크로 한층 더 차별화가 되고 있어요. 후면 라이트 바의 경우 윤곽이 개선되어 러기지 컴파트먼트 리드 위로 매끄럽게 흐르고 있어요.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테일 라이트 모듈도 만족스럽게 다가오며 20인치와 21인치의 새로운 휠 디자인 3종과 체리 메탈릭과 트러플 브라운 메탈릭의 새로운 2종 외관 컬러를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외관 컬러가 2종 밖에 안된다는 점이 아쉽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스러워요.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와 커넥트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디지털 기능 및 서비스도 포함하고 있어요. 또한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는 4인승과 5인승 2개의 모델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3억 500만원 수준이에요. 역시나 비싼 가격대의 차량이라 할 수 있어요. 배터리 셀 개선으로 인해 고전압 배터리 용량이 14.1kWh에서 17.9kWh로 증가함에 따라 주행 모드 역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해 최적화 되었어요. 다만 전기모터로만 가능한 주행 가능거리는 34km예요.

사실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 외에도 다양한 수입차 브랜드들이 신차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어요. 지프와 메르세데스 벤츠도 국내 수입차 시장에 신차를 선보였어요. 지프는 2018년 국내에 소개된 2세대 부분 변경 모델인 뉴 컴패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기도 했어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새로운 7슬롯 그릴과 LED 헤드램프 였어요. 모든 트림에 LED 프로젝터 헤드램프와 LED 포그램프와 LED 테일램프를 기본으로 장착하기도 했어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더 뉴 EQS 350을 출시했어요. 외관은 공기 역학을 고려한 절제된 라인과 이음새를 줄인 seamless 디자인 등 더 뉴 EQS의 디자인 언어가 그대로 반영되기도 했어요. 여기에 일렉트릭 아트 외장 패키지가 적용되어 전기차 특유의 모던한 느낌이 더 두드러지기도 했어요. 공기 역학에 최적화 된 20인치 5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조합으로 스포티함을 더했어요. 기본 탑재된 MBUX 증강 현실 네비게이션은 지도 및 가상 주행 라인을 그래픽으로 보여주며 실시간 교통 상황에 따른 최적화된 안내를 제공하며 가격은 1억 3890만원 이에요.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하면 전장 5050mm, 전폭 1935mm, 전고 1430mm 휠베이스는 2950mm예요. 엔진 형식은 V8이며 구동 방식은 상시 4륜 구동이에요. 배터리 총 용량은 17.9kWh 이며 공차 중량은 2435kg 이에요. 배기량은 3996cc, 변속기는 8단 PDK예요. 최고 속도는 315km/h이고 제로백은 3.2초 예요. 복합 연비 7.5km/l, 복합 CO2 배출량은 61g/km 예요. 가격은 부가세 포함 3억 490만원 이에요. 상당히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최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만큼 앞으로가 더 기대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