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폭스바겐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한 티구안은 티록이나 투아렉 등의 SUV 라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인기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어요.
전기 모델인 ID.4 또한 출시되었지만 탁월한 성능과 가격 대비 누릴 수 있는 다양성이 있어 국내 판매량도 만만치 않은 수준입니다.
수량으로만 따지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로 등극한 시대도 있었고 국내의 경우 수입 SUV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기도 해요.
아직까지 2세대일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모델은 아니지만 무난한 디자인과 자동차로서의 주요 성능들이 고급 SUV 수준을 지니고 있어 끊이지 않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어요.
올해 하반기에 공식적으로 공개될 2024 신형 폭스바겐 티구안 풀체인지 완전변경 모델은 폭스바겐이 최근에 공개한 티저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높은 완성도를 기대하고 있어요.
이번 신형 티구안은 개선된 MOQ Evo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전장이 1939mm로 32mm 늘어났고 전고 1640mm, 휠베이스는 이전과 동일한 2681mm이에요. 무엇보다 트렁크 용량이 33리터 늘어나 648리터의 넉넉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전면부는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가로형으로 장착된 그릴이 특징이며 그릴을 가로지르는 수평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었어요. 그릴 바로 위에 위치한 폭스바겐 엠블럼도 점등이 되어 유니크함이 더해졌어요. 전면 범퍼 부분에는 공기 흡입구가 낮게 배치되었으며 범퍼 측면에는 에어덕트가 자리 잡고 있어요.
측면부의 캐릭터라인은 도어까지 확장되어 이전 디자인과 차별화를 두고 있으며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가 적용되었어요. 그리고 후면부 테일램프는 후면과 측면의 휀더를 파고드는 형태로 좌우가 연결된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실내의 경우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5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가 태블릿 형태로 탑재되었고 전자식 칼럼 레버가 기본으로 제공돼요.
HUD는 윈드실드 타입으로 되어 있고 1열의 에르고 액티브 시트는 통풍과 열선과 10 챔퍼 마사지를 지원해요. 파워트레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기본으로 한 가솔린과 디젤과 플러그인하이브리드로 운영될 예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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