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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독일차

포르쉐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출시 정보

by 자동차전문가 2022.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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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그룹 산하에 있는 포르쉐는 스포츠카를 비롯해 슈퍼카와 세단과 SUV 등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예요. 원래 포르쉐 911이라는 차량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만 2000년대부터는 카이엔 모델이 더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아무래도 SUV에 대한 인기가 높이지며 그렇게 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포르쉐하면 빠질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엠블럼입니다. 디자인은 말 사육으로 유명한 뷔르템베르크를 참고했다고 해요. 어떤 사람들은 페라리를 따라했다고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에요. 왜냐하면 포르쉐가 페라리보다 8년이나 먼저 설립되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도약하는 말 모양은 유럽에서는 예전부터 흔히 사용되던 이미지예요. 그래서 페라리 엠블럼을 따라 했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아요.

포르쉐카이엔


포르쉐는 스포츠카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차들은 사용할 수 없을 때 폐차장으로 가지만 포르쉐는 박물관으로 간다는 말이 있어요. 그만큼 완성도가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해요. 현재 포르쉐는 슈퍼카를 기계 생산으로 양산하는 유일한 회사예요. 또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순수익률을 자랑하고 있어요.

사실 스포츠카는 승차감이 그렇게 좋다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포르쉐의 경우 스포츠카 치고는 편하다는 평가가 많아요. 모터쇼 같은 곳에서도 시트에 앉으면 준대형차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고 광고할 때도 이런 부분을 크게 강조해요. 트림이 많은 것은 다소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카레라와 터보와 GTS 등 여러가지가 있어요. 이름이 가장 긴 차량은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예요.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그리고 포르쉐에서 이번에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을 공개 했습니다. 프리미엄 SUV모델이라 할 수 있는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을 출시했기에 기대가 안될수가 없습니다. 기본 사양을 대폭 늘렸다는 부분에서 큰 변화를 주기도 했어요. 새턴 플래티넘 마감이 특징이고 굉장히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요. 종류는 카이엔과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S와 쿠페 버전 등을 제공해요.

카이엔플래티넘에디션


이번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은 새틴 마감 플래티넘과 다양한 디테일이 적용되었고 훨씬 세련되고 흔치 않은 외관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외관 디자인을 보면 전면에 에어 인테이크 슬랫의 인레이와 LED 리어 라이트 스트랩에 통합된 레터링을 확인할 수 있어요. 후면부 모델명과 기본 사양 플래티넘 에디션 전용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 등에도 새틴 플래티넘 색상이 적용 되었어요.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에서 블랙 컬러의 스포츠 테일 파이프 사이드 우아한 외관을 강조하고 있어요. 그리고 화이트와 블랙과 메탈릭 페인트 마감의 제트블랙과 카리나 화이트 마호가니와 문라이트 블루와 스페셜 컬러 크레용을 이용할 수도 있어요. 디자인 인테리어는 크레용 컬러의 안전벨트와 플래티넘 에디션 로고가 각인된 브러시드 알루미늄 도어 엔트리실과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와 실버 트림을 통해 차별화된 감성을 주고 있어요.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에는 다이나믹 라이트 시스템 LED 라이트와 파노라마 썬루프와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와 주변 조명과 8방향 스포츠 시트 등이 모두 기본으로 적용돼요. 또한 프론트 및 리어 시트 헤드레스트의 크레스트와 대시보드 아날로그 시계와 프라이버시 글라스와 엠비언트 라이트 등이 포함돼요. 익스클루시브 메뉴 팩처는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를 위해 폭넓은 옵션을 제공해요. 사실 존재 자체만으로 엄청난 영향을 주는데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됐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포르쉐카이엔플래티넘


사실 포르쉐의 기술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외계인을 고문해서 개발했다고 할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나요. 스포츠카에서 유일하가 RR 구동을 고집해서 쓰는 브랜드이며 터보 모델을 제외한 다른 911 모델들은 숫자 4가 모델 이름에 들어가지 않으면 후륜 구동 모델이에요. 엔진이 차 뒤에 있어서 무게 중심이 뒤 쪽에 있다보니 가속력과 제동도 매우 뛰어나요. 그러나 오버스티어 현상이 강해서 933 이전 공랭식 모델의 경우 숙련된 운전자가 아니라면 어렵게 느껴져요. 그러나 933부터는 리어 서스펜션의 구조변경으로 데뷔 당시 각종 매체에서 크게 다루기도 했어요.

카이엔은 폭스바겐 투아렉과 아우디 Q7의 PL 시리즈 플랫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플랫폼은 폭스바겐의 상용 밴인 트랜스 포터의 가로배치 플랫폼을 세로 배치형으로 변형한 것입니다. 포르쉐는 카이엔을 생산하기 위해서작센주 라이프치히에 공장을 신설했으며 파나메라와 마칸도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만들기 시작해요. 카이엔은 슬로바키아 수도 브라티슬라바 공장에서 차체만 제작한 후에 라이프치히에 있는 포르쉐 공장으로 옮겨서 조립했지만 3세대부터는 슬로바키아에서 완전히 생산하고 있어요.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은 올 해 7월부터 출시했습니다. 카이엔 가격이 1억 3720만원이고 쿠페 플래티넘 에디션은 1억 3960만원이고 카이엔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 에디션이 1억 4290만원이고 쿠페 모델은 1억 4620만원 이에요. 가격이 전부 억소리 나는 가격이라 할 수 있는데 성능이나 디자인을 보면 억소리 날만 하다고 생각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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