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그외

확 바뀐 뉴 푸조 308 사전계약 스타트

by 자동차전문가 2022. 7. 15.
반응형

푸조가 드디어 9년만에 풀체인지 모델인 3세대 뉴 푸조 308을 국내 출시 했어요. 사전계약은 6월 20일부터 시작했고 최신 엠블럼을 장착한 첫 신차 모델이기 때문에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메시지를 담았다고 할 수 있어요.

3세대 뉴 푸조 308은 2013년 2세대가 발표된 이후 9년 만에 출시된 풀체인지 모델이기 때문에 기대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해치백 모델로 나왔기 때문에 앞으로 해치백 시장을 평정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디자인에 있어서도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뉴푸조308


전면 디자인을 보면 새로운 엠블럼과 조각을 한 듯한 정교한 헤드램프 디자인과 사자의 송곳니 형상을 한 주간 주행등이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확실히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주고 있다 보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여겨져요. 긴 보닛 라인의 역동적인 캐릭터라인과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라인은 차량이 정지한 상황에서도 달리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어요. 후면 디자인을 보면 풀 LED 리어램프는 푸조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했으며 스모크 글라스로 감싸고 있어서 좌우 리어램프를 잇는 테일램프가 시각적으로 차를 더 넓어 보이게 하고 있어요.

뉴푸조308


실내를 보면 확실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기능적인 아름다움을 위해 10인치 고해상도 중앙 스크린을 장착했으며 푸조 특유의 핸들링이 주는 압도적인 주행 감각은 컴팩트한 D컷 스티어링 휠을 통해 푸조의 느낌을 더 강력하게 느낄 수 있어요.

3세대 뉴 푸조 308은 클리닝 기능이 적용되어 선명한 화질로 후방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센터 스크린 하단에 직접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5개의 아이 토글 기능이 있어요. 또한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서 공기를 정화해주는 AQS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요. 음성명령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및 공조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신기술들을 대거 탑재했어요.

뉴푸조308


뉴 푸조 308은 완전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적용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주행 성능과 긴급 상황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해요. 그리고 푸조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20개의 LED로 구성된 하이빔이 스스로 밝기와 조사 범위를 조절해서 선명한 야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줘요. 여기에 측후방 모니터링 시스템은 장거리 초음파 레이더를 탑재해서 감지 거리가 최대 3배까지 확대되고 범위도 더 넓어졌어요. 가솔린과 디젤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적용 되었습니다. 국내 출시 모델의 경우 1.5 블루 HDi 디젤 엔진과 EAT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고 해요.

사실 푸조는 여러가지 숫자로 네이밍이 되어 있습니다. 308의 경우 해치백 모델로 푸조의 핵심이자 대표 모델이라 해도 무방해요. 푸조 308은 2007년 처음으로 출시 되고 많은 판매량을 보여줬으며 유럽에서는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이번에 출시한 풀체인지 모델은 새롭게 적용된 엠블럼을 비롯해 날렵한 헤드램프 라인으로 사자의 송곳니 모양이 인상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강력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끌어요. 긴 루프 라인은 스포츠카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해요.

뉴푸조308 3세대


측면 캐릭터 라인을 보면 전면부부터 이어진 라인이 날렵하게 후면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루프 라인도 상당히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확실히 요즘 나오는 푸조의 차량을 보면 칼을 갈고 나오는 느낌이에요. 프랑스 매체인 르프로그레스에 의하면 뉴 푸조 308은 푸조가 업 마켓으로 올라섰다고 평가하고 있어요. 영국 자동차 매체인 탑기어는 푸조 디자인이 승승장구 하고 있다면서 좋은 평가를 했어요.

후면 디자인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푸조의 DNA가 물씬 느껴집니다. 사자의 발톱이 형상화 된 리어 램프 그래픽과 스모크 글라스로 감싸진 테일램프 커버로 인해 더욱 인상적인 모습을 선사하고 있어요. 푸조는 2018년부터 2025년까지 40개의 전동화 모델 출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3년까지는 80%의 전동화 모델로 대체한다는 목표가 있기 때문에 신형 308도 전기차 소식이 있어요.

푸조 e208이 이미 한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고 308은 208에 비해 배터리 용량도 높아서 1회 충전으로 주행 가능거리와 출력도 더 높을 것으로 보여요. 그러므로 준중형 전기차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여요. 이번에는 전기차 모델이 출시하지 않지만 내년에는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돼요. 뉴 푸조 308 실내는 푸조만의 하이테크함이 강조되어 마치 전투기의 실내를 보는 듯한 느낌이에요.

3세대 뉴 푸조 308은 상품성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계 3대 디자인상인 2022 레드닷 어워드에서 자동차 부문을 수상했고 여성 전문 기자가 선정한 2022 올해의 차에서도 올해의 도심형 자동차 부문과 함께 최고상이라 할 수 있는 올해의 차에 선정되었어요. 이 외에도 독일 및 프랑스 자동차 전문지에서도 여러 차례 상을 받았어요. 프랑스에서 7개의 외장 컬러가 출시 되었지만 국내에는 어떠한 컬러들이 출시 될지도 기대가 되고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