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국내차

쉐보레 블레이저 EV 2023년 1분기 판매 예정

by 자동차전문가 2022. 7. 31.
반응형

블레이저라는 차량은 2019년 초에 쉐보레에서 출시한 중형 SUV 모델이에요. 이쿼녹스와 트래버스 사이에 있는 차량으로 1969년과 1973년에 출시한 SUV 라인업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2023년에는 전기차 모델인 블레이저 EV가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나올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쉐보레 블레이저


블레이저 EV는 2022년 CES에서 출시가 확정 되었습니다. 2023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보니 이곳 저곳에서 스파이샷이 목격되고 있어요. 최초의 전기 SS 모델이 될 예정이며 최대 557마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돼요.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을 장착해서 제로백은 4.1초 만에 끊을 듯 해요. 굉장히 빠른 수준이라 할 수 있어요.

전기차 모델인 블레이저 EV는 1LT와 2LT와 RS와 SS 트림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LT는 모노크롬 외관과 19인치 휠이 장착되고 RS 모델은 블랙 그릴과 글로스 블랙 클래딩과 사이드 스커트를 장착하고 있어요. 이로 인해 공기역학적으로 주도하게 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보여줘요. RS 모델의 경우 21인치 휠이 장착되며 배터리 충전량이 증가하는 것에 따라 속도와 밝기가 증가하는 센터 라이트바도 인상 깊게 다가와요.

최고 사양이라 할 수 있는 SS는 RS 모델과 비슷한 조명을 장착하고 있지만 블랙 루프와 블랙 A필러가 투톤으로 적용되고 있어 차별점을 두고 있어요. 또한 독특하게 생긴 SS 브랜드 그릴과 프론트 스플리터가 차별화를 줘요. 휠은 22인치의 거대한 휠이 들어가요. 충전 포트는 누르면 자동으로 열리고 운전자가 가까이 왔을 때 전개되는 파워 리프트 게이트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어요.

블레이저ev


이름 때문에 내연기관 차량과 비슷한 느낌을 주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만 내연기관 차량과 어떠한 것도 공유하지 않고 있어요. 내부를 보면 11인치 디지털 계기판을 확인할 수 있고 중앙에는 매우 큰 17.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요. 그런데 이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쪽으로 기울어져 있어서 확인하기 굉장히 편해요. 여기서는 충전소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고 사용할 수 있는 전력과 충전량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내부를 보면 굉장히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아요. 고급 가죽들로 인해 더 그런 것 같아요. 또한 금속 소재들로 인해 그러한 느낌이 배가 되고 있어요. 보통 쉐보레의 고성능 모델에서나 볼 수 있는 원형 장식의 통풍구들도 확인할 수 있어요. 쉐보레의 고성능 모델 중 하나가 카마로입니다만 거기서나 볼 수 있을 법한 디자인들이 적용되어 있어요.

RS 트림과 SS 트림에는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고 열선과 통풍 기능이 지원되는 시트가 탑재되어 있어요. 더 나아가 SS 트림은 뒷좌석에도 열선이 내장되어 있어서 겨울에도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재질 자체도 아드레날린 레드 스웨이드 극세사 장식으로 인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어요.

다른 소형 SUV와 마찬가지로 앞 좌석은 공간이 충분하고 뒷좌석의 경우 특유의 경사진 루프 라인으로 인해 헤드룸 공간을 제외하면 생각보다 여유가 있어요. 그리고 트렁크 부분에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있고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로 인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연출하고 있어요. 블레이저 EV는 슈퍼 크루즈 반자율 주행 시스템이 탑재되며 이 외에도 자동 비상 제동과 전방 충돌 경고와 거리 표시기와 차선 이탈 경고와 전방 보행자 제동 시스템 등이 들어가 있어요. 또한 인텔리 빔 헤드라이트와 역방향 자동 제동과 고급 주차 보조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요.

쉐보레블레이저ev


새롭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블레이저 EV는 2023 캐딜락 리릭과 동일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고 FWD와 RWD와 AWD 모드를 제공하고 있어요. 보급형 모델인 1LT는 FWD만 제공되며 주행 가능거리는 398km 정도 돼요. 2LT의 경우 FWD가 표준이지만 옵션으로 AWD를 선택할 수 있고 주행 가능거리가 472km 예요.

RS는 FWD와 RWD가 표준 사양으로 제공되지만 4륜구동 모드도 선택할 수 있어요. 주행 가능거리는 최대 515km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든든할 것 같아요. 끝으로 표준 4륜구동으로 제공되는 최고 사양의 SS는 467km의 주행 가능거리르 보여주고 있어요. 운전자는 가속 페달을 밟지 않고 차량이 멈추게 하는 원 페달 주행 모드도 사용할 수 있고 190kW DC 급속 충전이 지원되기 때문에 10분만 충전해도 120km 주행이 가능해요.

신형으로 출시하는 블레이저 EV는 현재 예약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는 2023년 1분기부터 될 예정이에요. 가격을 보면 1LT가 44990달러, 2LT가 47590달러, RS가 51990달러로 나올 것 같아요. 하지만 SS의 경우 65995 달러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65995 달러를 한화로 하면 약 8600만원 수준이에요. 가격대로 인해 구매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성능은 괜찮아 보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