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그외

람보르기니 우루스 퍼포만테 공개 매력적인 꿈의 SUV

by 자동차전문가 2022. 9. 6.
반응형

람보르기니에서 작정하고 만든 SUV라고 하면 우루스예요. 처음 SUV가 출시된다고 했을 때 부정적으로 보는 분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대부분 만족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운전의 재미에 포커스를 맞추고 새로운 기준의 슈퍼 SUV라고 할 수 있는 우루스 퍼포만테가 최초 공개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 차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람보르기니우루스


우루스 퍼포만테는 새로운 차원의 경량화를 보여주고 있으며 공기역학적 디자인 및 스포티한 드라이빙 다이나믹스를 느낄 수 있어요. 660CV의 증가한 출력과 함께 47kg 더 가볍고 더 넓으며 더 낮은 모델이라 할 수 있어요. SUV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제로백이 무려 3.3초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놀랍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그리고 최고속도는 306km/h 이에요.

우루스 퍼포만테는 람보르기니의 획기적인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성능을 비롯해 독특한 외관을 더 업그레이드 했기 때문이에요. 이는 고급스러운 다용도성을 유지하고 매력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요. 람보르기니 회장이 스테판은 이미 주목할만한 자동차의 역동성을 운전하기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SUV 부문의 기준을 훨씬 높게 설정할 것으로 보여요.

우루스 퍼포만테


확실히 모든 각도에서 얼핏 보기에도 남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도로를 지휘한다고 느끼게 할 정도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으며 더 날카롭고 두드러진 보닛은 슈퍼카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 재료를 광범위하게 사용해서 해당 부분에 가장 많은 수의 탄소 섬유 부품을 사용한 것도 큰 특징으로 자리 잡아요.

대담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은 퍼포만테 유산을 상기시키는 새로운 경량 탄소 섬유 엔진 보닛과 탄소 섬유의 광범위한 사용을 포함하고 있어요. 또한 상당한 시각적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고 전면 범퍼의 에어 커튼을 통합하는 개선된 공기 역학을 완벽하게 통합하고 있어요. 확실히 독특한 운전자 중심의 슈퍼 SUV로 설계 되었어요. 공기 배출구를 포함한 보닛은 차체 색상의 경량 탄소 섬유로 마무리돼요.

우루스 퍼포만테는 탄소 섬유 스포츠의 프론트 범퍼와 스플리터는 새로운 라인을 강조합니다. 새로운 블랙 프론트 공기 흡입구는 향상된 엔진 냉각과 SUV의 슈퍼 스포츠 느낌을 선사하고 있어요. 새롭게 설계된 리어 스포일러는 리어 다운포스를 38% 증가시키고 있어요. 새로운 스틸 스프링은 16mm 더 넓어졌고 휠 트랙으로 섀시를 20mm 낮추고 더 넓은 탄소 섬유 휠 아치는 티타늄 볼트와 23인치 또는 22인치 경량 휠을 장착할 수 있어요.

측면을 보면 뭔가 더 낮아진 느낌을 줍니다. 후면의 날개 및 범퍼로 인해 전체 길이가 25mm 증가하기도 했어요. 또한 목적에 맞는 고성능 디자인으로 인해 독특한 느낌을 주기도 해요. 탄소 섬유 핀이 있는 리어 스포일러는 아벤타도르 SVJ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아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고 있어요. 2가지 색상의 리버리 구성은 역동성을 더 강조해요. 차체 색상과 대조되는 검은색 도어 핸들도 인상 깊은 모습을 주고 있어요.

람보르기니 퍼포만테


내부를 보면 새로운 육각형 시트 스티칭 디자인과 퍼포만테 트림 및 가죽 인테리어를 포함한 추가 옵션이 포함된 nero cosmus 블랙 알칸타라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돼요. 전용 색상 및 트림 옵션에는 도어와 루프 라이닝과 시트 등받이 및 뒷벽의 트림 확장도 포함돼요. 블랙 알칸타라 가죽 스티어링 휠은 무광 블랙으로 나오며 알루미늄 인테리어 트림은 블랙 아노다이징 처리가 돼요.

이번 우루스 퍼포만테는 운전을 위한 설계가 적용 되었어요. 가벼우면서도 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근육질 있는 모습과 독특한 디자인과 V8 트윈 터보 동력 장치 및 가벼운 스포츠 배기 장치는 시야와 소리 및 경험을 통해 어디서든 흥미진진한 주행이 가능해요. 중량이 47kg 감소했기에 동급 최강 중량 대 출력 비율이 3.2예요. 공기역학적 효율이 향상되었고 전체 다운포스가 8% 증가해요. 토크 분배도 새로운 디퍼런셜 덕분에 최적화 되어 드라이브 조건에서는 3.16에서 3.4로 코스팅에서는 3.02에서 3.33으로 증가해요.

타이어의 경우 높은 주변 온도의 건조한 아스팔트와 낮은 온도의 젖은 표면 모두에서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휠에서는 향상된 민첩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리어 휠 스티어링의 빠른 개입으로 인해 온로드 및 오프로드 모두 리어 디퍼런셜의 토크 벡터링으로 보완된 회전 민첩성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드라이브 모드는 재설계되어 모든 환경에서 완벽한 설정을 선택할 수 있어요. 스포츠 모드에서 향상된 스로틀 응답도 즐길 수 있습니다. 뒷바키 스티어링은 저속에서 더 민첩하고 고속에서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줘요.

우루스 퍼포만테 휠베이스는 3006mm고 길이는 5137mm며 폭은 2026mm이고 너비는 2181mm이며 높이는 1618mm에 무게는 2150kg 예요. 우루스 퍼포만테 스포츠 배기는 안팎으로 다시 한번 슈퍼 스포츠 SUV라는 것을 각인시켜주고 있어요. 오버스티어 특성은 거칠고 더 극단적인 표면의 강철 스프링에 최적화된 안티롤과 댐핑 시스템은 새로운 수준의 슈퍼 SUV라고 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3억 5천만원대입니다. 절대 낮은 금액은 아니지만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모델이라고 생각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