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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독일차

포르쉐 신형 718 카이맨 GT 국내 출시

by 자동차전문가 2022. 1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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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들의 로망 중 하나라고 하면 바로 포르쉐를 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 보니 쉽지만은 않아요. 그래서 거의 꿈의 차량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도 매번 새로운 차량이 나오면 큰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도 사실이에요. 그러한 가운데 718라인의 최상위 모델이라 할 수 있는 718 카이맨 GT4 가 국내에 출시한다고 하여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포르쉐 718 카이맨


미드 엔진으로 되어 있는 718 카이맨 GT4는 고도의 민첩성과 강력한 출력으로 남다른 주행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서 운전이 더 재밌게 느껴집니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4.0의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서 최고 출력 428마력까지 가능해요. 911 카레라의 박서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 속도는 302km/h까지 가능하며 제로백은 3.9초 밖에 안걸려요.

또 눈 여겨볼 부분은 선형적인 출력 상승 및 GT 엔진 특유의 즉각적인 응답성을 보여줍니다. 이에 따라 자연 흡기 엔진의 특성이 강화 되었어요. 최대 8000rpm에 달하는 높은 엔진 회전을 보여줍니다. 이로 인해 독보적인 박서 엔진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어요.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같은 혁신 기술을 엿볼 수 있으며 부분부하 작동 시 2개의 실린더 뱅크 중 하나에서 분사 과정을 일시적으로 중단해요. 그래서 연료 소비 효율이 높아졌어요.

피에조 인젝터의 경우 연료 분사 프로세스 당 최대 5회까지 연료를 분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배기가스의 완전 연소가 이뤄져요. 또한 2개의 공명 플랩이 장착된 가변 흡기구 시스템이 실린더 안의 가스 교환을 최적화해줘요.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718 카이맨 gt


718 카이맨 GT4의 주행 모드는 전형적인 GT 모델의 특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PDK 스포츠 버튼을 사용해서 최대 성능을 프로그래밍해요. 그리고 오토매틱 셀렉터 레버로 풍부한 감성의 GT 경험을 강조하고 있어요. 4.0 자연 흡기 엔진은 모든 718 모델에 적용되는 PDK 7단 기어가 들어갑니다. 그러나 더 짧아진 기어바가 적용 됐어요.

에어로 다이나믹 콘셉트는 더 향상된 모습을 보여줘요. 718 카이맨 GT4의 새로운 특징으로 항력에 어떠한 영향도 끼치지 않으면서 이전 세대 대비 약 50% 추가된 다운포스를 발생시켜요. 또한 새롭게 디자인한 싱글 챔버 아치 리어 사일런서를 통해 에어로 다이나믹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어요.

718 카이맨 GT4의 싱글 챔버 리어 머플러의 경우 리어 액슬 다운포스의 30%를 차지하는 기능성 디퓨저를 위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고정식 리어 윙을 전작보다 약 20% 더 많은 다운포스를 발생시켜요. 그래서 높은 효율성을 보장해요. GT 스타일에 최적화된 전면부는 커다란 프론트 스포일러 립과 프론트 휠을 따라 공기의 흐름을 완화해줘요. 에어 커튼으로 에어로 다이나믹 밸런스를 유지해줘요.

최적화된 고성능 GT 섀시를 적용했기 때문에 뛰어난 코너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라이빙을 더 매끄럽게 즐길 수 있어요. 더 정교해진 경량 스프링 스트럿과 프론트 및 리어 액슬 구조는 모터스포츠에 기반을 두고 있어요. 섀시의 직접 연결부는 부분적인 볼 조인트로 이뤄져 있어요. 서스펜션은 10mm 더 낮아졌고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댐핑 시스템은 무게 중심을 낮추고 다이나믹한 느낌을 향상했어요.

이러한 모델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하니 기대될 수 밖에 없습니다. GT4는 718 카이맨 중에서도 트랙 주행에 초점을 맞춘 고성능 모델이라는 점에서 매니아층이 생길 수 밖에 없어요. 글로벌 공개가 2019년 6월이었기 때문에 국내 출시는 조금 늦은 감이 있어요. 그래도 출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는 더 정확하고 정밀하게 작동하며 2단계를 통해 선택적으로 비활성화할 수도 있어요.

포르쉐 신형 718 카이맨


기계식 디퍼런셜 록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포르쉐 토크 벡터링은 종방향과 횡방향 모두 코너링 성능이 뛰어나요. 이는 주행의 즐거움을 강화하는 동시에 리어 스틸 롤 바를 포함하는 클럽 스포츠 패키지 옵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요. 풀 버킷 타입 카본 시트를 고를 수도 있습니다. 경량화된 풀 버킷 시트는 강화 플라스틱과 카본 소재가 적용된 시트라고 할 수 있어요. 시트 중앙부는 레이스 텍스를 적용해서 운전자의 몸이 흔들리지 않고 시트 안에 고정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제원은 전장이 4456mm이고 전폭이 1994mm이며 휠베이스는 2484mm 이에요. 계기판과 기어박스 공간은 옛날 디자인 느낌이 나지만 그래도 나름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어요. 트렁크는 전방에 150L와 후방에 270L 가량의 공간이 있어요.

이 외에도 강력한 브레이크와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하는 초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됩니다. 718 카이맨 GT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대형 알루미늄 모노 블록 고정식 캘리퍼 브레이크가 적용되었어요.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1억 3870만원이에요. 역시나 굉장히 비싼 가격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 차량이라 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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