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그외

DS3 크로스백 ETENSE 매력적인 전기차

by 자동차전문가 2022. 8. 13.
반응형

보통 수입 브랜드 차량이라고 하면 BMW와 벤츠와 아우디가 가장 많이 알려진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국내에서 볼 수 있는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시트로엥 이에요. 오늘은 시트로엥 차량 중 하나인 ETENSE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DS3 크로스백으로 출시한 차량이며 정확히는 DS 오토모빌 차량이라고 할 수 있어요. DS 오토모빌은 시트로엥의 고급화 브랜드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워요.

시트로엥과 DS 오토모빌은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시트로엥 DS3 이라고 하지 않고 그냥 DS라고 해요. 1세대 모델이 처음 나왔을 때 시트로엥을 붙이기도 했지만 2014년 DS 오토모빌이 분리되며 시트로엥이 빠졌어요.

ds3 etense


그러한 가운데 DS 오토모빌에서 DS3 크로스백 전기차인 ETENSE가 출시했습니다. 감성적인 부분을 비롯해 기술력도 좋아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차량이에요. 전면을 보면 그동안 보지 못했던 디자인이라서 그런지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분리형 컴포지트 램프라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줘요.

ETENSE를 정면에서 보는 것과 살짝 사선에서 보는 느낌이 독특하게 다가옵니다. 전체적으로는 입체적은 느낌을 주는 차량이라고 볼 수 있어요. 범퍼 자체도 입체적이고 DRL과 헤드램프 역시 입체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디자인한 것 같아요. DS3 크로스백 전기차인 ETENSE는 뭔가 게임 속에서나 나올법한 느낌을 줍니다. 즉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있어요.

ds3 e-tense


헤드램프는 외계인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 말은 흔하지 않은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렇다고 이상한 느낌이 드는 것도 아닙니다. 역시 프랑스 차량 답게 예술적으로 다가가려는 느낌이 있어요. 확실히 시트로엥도 고급화 전략을 잘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도 제네시스를 고급화 전략으로 바꾸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ETENSE 역시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겨요.

차량 크기를 보면 사실 그렇게 큰 편은 아니에요. 전장이 4120mm 입니다. 베뉴보다는 조금 더 크지만 코나 보다는 작다고 할 수 있어요. 전폭은 1770mm입니다. 소형 SUV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기차예요. 전기차 모델이라서 그릴이나 휠 디자인도 그에 맞게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동안 전기차를 많이 보고 시승도 해봤지만 가장 인상 깊은 부분 중 하나가 도어 손잡이입니다. 테슬라 도어 손잡이도 처음에 굉장히 신기하게 다가왔는데 ETENSE 역시 신기하면서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도 들고 있어요. 스마트키를 가까이 가지고 가면 자동으로 나오고 멀리 떨어지면 다시 들어가요. 처음 DS3 크로스백 차량이 나왔을 때는 3도어 해치백 스타일로 나왔지만 2세대부터는 5도어 소형 SUV에 가까운 모습이에요.

ds3크로스백


ETENSE B필러를 보면 DS3 만의 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필러를 기준으로 독특한 라인이 1세대부터 이어져 오고 있기 때문이에요. 후면 디자인도 굉장히 잘 나왔기 때문에 이 부분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DS7과 패밀리룩을 형성하고 있으며 그렇게 큰 차량은 아니지만 커 보이는 느낌이 있어요. 아무래도 범퍼라인이 둥글게 부풀려져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후측면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B필러부터 2열 글래스로 이어지는 디자인이 괜찮은 것 같아요. 또한 테일램프는 굉장히 날렵한 느낌을 줍니다. 그래서 소형 SUV라고 하지만 스포티한 모습도 담고 있어요. 충전 포트는 운전자석 뒷부분에 있습니다. 요즘은 차량 앞에 있는 것들도 많지만 어쨌든 뒷쪽에 위치해 있어요. 충전 방식이 다른 것은 아니니 국내에서 사용할 때도 문제는 없어요.

ds3e텐스


실내 역시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센터패시아 하단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요. 스티어링 휠도 정말 마음에 듭니다. 화이트 가죽은 관리가 어렵다고 하지만 일단 디자인 자체가 멋있기 때문에 정말 끌리는 요소 중 하나예요. 관리를 잘해서라도 사용하고 싶은 색상이에요. 다만 계기판이 좀 아쉽습니다. 너무 작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요. 일반적인 계기판의 2/3 정도 되는 크기인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크게 나왔으면 좋을 것 같은데 정말 작은 느낌이에요. 글자나 숫자가 작아서 잘 안보일 것 같아요. 실내 디자인은 거의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DS3 크로스백 전기차인 ETENSE를 살펴봤습니다. 소형 SUV 전기차 치고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난다고 할 수 있어요. 대시보드는 가죽으로 덮여 있어서 역시나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는 것 같아요. 트렁크는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2열이 폴딩되기 때문에 더 넓게 사용하고 싶다면 폴딩해서 짐을 더 실을 수도 있어요. 참고로 ETENSE는 휴대용 충전기도 있습니다. 급한 경우 220V로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예요. 그러나 가격이 150만원 정도이기 때문에 살짝 비싼 수준이에요. 그래도 하나 갖고 있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해당 모델이 국내에 들어온다면 꽤나 인기를 누릴 것 같기도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