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국내차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실시

by 자동차전문가 2022. 10. 20.
반응형

르노코리아의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의 사전 계약이 시작되었어요. 이 차량은 쿠페형 SUV XM3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이미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호평을 받았는데 이제는 연비까지 잡으려는 모습이에요.

사전계약을 시작한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트렌디한 기술로 재밌는 주행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전기차에 가장 가까운 하이브리드를 표방하고 있어요. 새롭게 더한 하이브리드 구동계 뿐만 아니라 내관과 외관의 변화도 눈에 들어옵니다. F1 다이나믹 블레이드 범퍼를 적용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전용 컬러를 더해서 도로 위에서 더욱 돋보이도록 했어요.

xm3 하이브리드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자세히 살펴보면 전기차에 가장 가깝다고 했습니다. 이는 시속 50km 이하의 도심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 주행이 가능해요. 배터리 잔량과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로 주행할 수 있는 EV 버튼도 있습니다. 그러니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모델이라 할 수 있어요. 주행 중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이 일어나며 이와 동시에 배터리 충전이 이뤄지는 B-모드 또한 작동 가능해요. 전기차라 해도 무방할 정도예요.

이렇게 전기차에 가까운 특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구동계는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했어요. 구동 전기모터와 발전 기능까지 있는 고전압 시동모터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 역시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렇기에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까지 구현해요.

2023 xm3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내보다 유럽에서 먼저 선보였으며 이미 그 성능을 인정받았어요. 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 최고의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는 칭찬까지 받았다는 점에서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어요. 판매 실적도 물론 높은 편이에요. 참고로 유럽에서는 WLTP 기준 복합연비가 20.4km/L를 보여줬습니다. 국내 기준으로 적용하면 유럽 대비 80~85% 수준의 공인 연비를 보여줄 것 같아요.

사실 디자인은 이미 인정받았기 때문에 더 살펴볼 것도 없지만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과 차이를 두는 요소가 더해지긴 했어요. 유럽 시장에 판매되는 아르카나의 상위 트림에 적용된 F1 다이나믹 블레이드 범퍼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돼요. F1 블레이드 범퍼의 경우 F1 머신 등 고성능 차량의 공기 흡입구를 연상시키는 형상을 하고 있어요.

동급과 비교했을 때 가장 낮은 차체 높이를 보여주고 있으며 가장 높은 최저 지상고로 인해 더 특별하게 다가오는 것도 사실이에요. 이 외에도 새틴 그레이 라인의 그릴과 전면과 후면에 더해진 그레이 스키드 및 사이드 가니쉬와 듀얼 디퓨저 형상 리어 크롬 가니쉬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요. 그렇다 보니 한층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어요. 전용 컬러로 일렉트릭 오렌지 및 웨이브 블루 칼라도 새롭게 더해졌어요. 만약 인스파이어 디자인 패키지를 추가하면 18인치 다이나믹 블랙 투톤 알로이 휠을 비롯해 블랙 투톤 루프 및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커버를 사용할 수 있어요.

xm3 하이브리드


또한 클라우드 펄과 소닉 레드와 일렉트릭 오렌지 컬러는 전면과 후면 스키드에 바디 컬러가 반영되며 바디 컬러 사이드 가니쉬도 추가로 적용돼요. 내부를 보면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를 적용해서 기존 기계식 변속기보다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해요. 또한 이지 커넥트 9.3인치 네비게이션에는 무선 연결이 가능한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돼요. 이 외에도 특화 기능이라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도 사용할 수 있고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24시간 콜센터를 통해 긴급구조 신고 및 사고처리를 받을 수도 있어요.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다양한 안전 기능 및 편의 사양도 있습니다. 오토 홀드를 비롯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간거리 경보시스템과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과 오토매틱 하이빔과 차선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장착돼요. 인스파이어 트림에는 e-시프터와 고속화 도로 및 정체 구간 주행 보조와 이지 커넥트 9.3 네비게이션 기능이 추가돼요.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대 용량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487L의 트렁크 공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더블 트렁크 플로어 등 XM3 만의 실용적 공간을 그대로 담아냈다고 할 수 있어요. 넓은 공간을 쾌적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내 자동 탈취 및 컴바인드 필터를 통해 실내 공기 관리도 가능해요. 가솔린 미립자 필터를 장착해서 실외 미세먼지 배출 감소에도 기여하고 있어요. 현재 90%에 가까운 기존 고객이 RE 트림 이상의 고급 트림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착안해서 보급형 트림을 추가하지 않고 고급 트림 2가지만 구성했어요. 즉 RE와 인스파이어 2가지예요.

XM3 E-TECH 하이브리드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에요. RE의 경우 3230~3260만원이며 인스파이어는 3450~3510만원이에요. 친환경 세제 혜택을 받을 경우 대략 140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확정 가격과 공인 연비와 출력 등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에요. 10월 1일부터 사전 계약이 시작됐는데 현재 반응이 좋다고 해요. 확실히 위에서 언급한 수준이니 반응이 좋을 법 해요.

반응형

댓글